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1:15본문
Download :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hwp
전국보육교사교육원대학협의회. 《영유아기 발달》 (서울 : 양서원, 2004).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전국보육교사교육원대학협의회. 《아동기 발달》 (서울 : 양서원, 2004).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
③제3단계(3-5세): 주도성 대 죄책감
제 자료(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Download :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0k.hwp( 71 )
3) 발달의 단계 theory 에 대한 비판
③남근기(3-6세)
현대 유아교육에 있어 프로이드의 정신分析적 성격theory 은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따 따라서 유아교육에 있어 프로이드를 논하지 않으면 제대로 교육적 가치를 논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影響(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따 아동은 국가의 동량지계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따 따라서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발달은 아동의 장래에 좋은 影響(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따 그러므로, 아동의 발달은 계속 지속되어야 한다.
순서
④잠복기(6-12세)
②제2단계(1-3세):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⑦제7단계(장년기): 생산성 대 침체성
김영모, 홍금자, 김진이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 고헌출판부, 2000).
이명재, 권육상 공저.《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 대영文化(문화)사, 2002).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②항문기(1-3세)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5) 프로이드와의 유사점
3. 프로이드와 에릭슨 비교
(2) 프로이드 theory 은 다섯 단계에 걸쳐서 완성되는 성격발달의 theory 을 제시하였다. 참고reference(자료)
(4) 정체성의 차이
설명
④제4단계(5-12세): 근면성 대 열등감
⑧제8단계(노년기): 통합성 대 절망감
⑥제6단계(청년기): 친밀감 대 고립감
(3) 출생후 초기에 아동이 겪는 경험이 중요하다는 사실에는 두theory 이 일치한다. 각 발달단계는 고유한 특징이 있어서 그 이전 단계나 이후 단계로부터 구분되며, 그러면서도 발달을 위한 방향이 있고 새로운 단계는 그 이전의 단계까지 이루어진 발달을 통합한다. 발달단계란 발달상에서 어떤 Task 의 성취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을 말한다.
1. 프로이드의 정신分析 theory
①구강기(0-1세)
이인정, 최해경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서울 : 나남출판, 2005).





⑤생식기(12세 이후)
①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해결해야할문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2. 에릭슨의 심리사회 theory
2) Erikson의 발달단계 theory 의 평가
1) 에릭슨의 theory 은 프로이드의 정신分析theory 에 뿌리를 두고 있따
참고reference(자료)
레포트 > 예체능계열
프로이드 , 에릭슨 , 프로이드 에릭슨 , Freud , Erikson
⑤제5단계(adolescent(청소년)기):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다.
(5) Freud와 Erikson theory 의 비교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4) 에릭슨은 프로이드의 심리성욕발달 定義(정의) 을 체계적으로 확대한 것이라고 주장.
(1) 프로이드가 무의식의 흐름을 중시했다면, 에릭슨은 의식의 흐름에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