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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심위, 온라인(online) 저작권 상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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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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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위원장 노태섭, 이하 저심의)는 올들어 온 라인 저작권 자동상담서비스를 이용하는 상담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저심위, 온라인(online) 저작권 상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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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온 라인 자동상담은 지난해 서비스 첫달인 3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월 1000∼ 2000건 수준에 머물렀으나 올들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동안 월 average(평균) 3906건으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오프라인 상담은 상담을 처음 한 이래 월 average(평균) 475건으로 월 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다.
상담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들은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 저작권 자동상담 홈페이지(counsel.copyright.or.kr)로 접속하면 된다.

 이 가운데 온 라인 자동상담이 2만470건으로 전체의 78%를 차지했으며, 오프라인 상담은 22%(5694건)에 불과했다.


 저심위는 앞으로 상담자들의 상담 형태를 분석하고 상담 데이터베이스를 계속 보완해 보다 정확한 맞춤형 상담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자동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운기자@전자신문, p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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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심위, 온라인 저작권 상담 증가


 저심의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처음 한 이래 올 3월까지 지난 1년동안 저작권 자동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상담 건수는 총 2만6164건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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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심위 측은 “오프라인 상담을 대체하기 위해 개설한 온 라인 자동상담이 오프라인 상담을 대체하기보다는 오프라인 상담의 보완적 기능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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