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eff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3:59본문
Download : 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hwp
그러나 아동문학은 그 기본적 구조에 있어서 문학 그 자체와 조금도 다른 점이 없다. 보육원 유치원 초등학교의 과정이 끝나고 중학교 1,2학년까지, 즉 만 3세에서 14세까지에 걸친 어린이가 대상이 된다 아동문학의 종류에는 동화 소년소설 동요 동시 희곡 전기(傳記) 수필 등이 있따 이들 여러 분야는 다시 세분되어, 이를테면 유년동화(幼年童話)라고 하는 종류가 나타나기도 한다. 그것은 아동문학이 창조되는 과정에서 미루어 보더라도 알 수 있으며, 아동…(省略)
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effect
Download : 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hwp( 50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아동문학,유아문학,유아기,언어발달,미치,사범교육,레포트
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 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문학 유아문학 유아기 언어발달 미치
아동문학-유아문학이 유아기 언어발달에 미치는 effect
다. . 아동문학은 어디까지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인이 만든 문학작품으로 보기 때문이다 심리학에서는 아동이라 하면 보통 6세에서 12∼13세까지의 어린이를 말하는데, 아동문학의 세계에서는 보다 폭넓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설명






아동문학의 정이
아동을 위해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성인이 성인을 대상으로 하여 쓴 문학작품 가운데, 어린이에게도 흥미있게 읽히는 작품, 예를 들면 D.데포의 《로빈슨 크루소》 등을 넓은 의미의 아동문학으로 치는 경우도 있고, 또 어린이 자신이 쓴 작문이나 동시(童詩)도 아동문학 속에 포함시키려는 입장도 있따 그러나 엄밀하게 말하자면 이런 것들은 아동문학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