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6:28
본문
Download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_2018648.hwp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글입니다. 그 부인은 예전에 미하일이 거두려 했던 여인의 쌍둥이를 대신 기르고 있었던 것이었다. 미하일로서는 처음으로 겪는 추위와 배고픔에 빠져있는 자신을 도와 준 세몬과 마트료나를 통해 인간의 마음 속에는 사랑이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다.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은 것은 어떤 성미 괴팍하고 거대한 신사가 1년 동안 모양도 변하지 않고 이음새도 터지지 않는 장화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을 때였다. 그 때 미하일은 죽을 때 신는 슬리퍼를 만들어 놓는데 그것은 그 사람의 뒤에 죽음의 천사가 있는 걸 알아채고 그 사람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 때 그 사람은 1년 앞일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오늘 저녁까지만 살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걸 알면서 인간에게는 자신의 육체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지혜가 주어져 있지 않다는 답을 얻었기 때문이다 세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은 것은 쌍둥이인 두 여자아이를 데리고 온 한 부인이 찾아왔을 때였다. 그 마지막 깨달음으로 미하일은 다시 천사가 되어 하늘로 돌아가게 된다된다. 평소에 친하게 지내던 이웃이 그렇게 되자 쌍둥이를 불쌍히 여겨 거두었고, 자식을 일찍 잃은 그녀는 누구보다 그 아이들을 잘 보살피며 살고 있었던 것이다.
그렇다! 인간의 마음속에는 사랑이 있고, 그 사람들의 사랑으로 인하여 내가 살아가고 또한 인간은 자신의 육체에게 정말 무엇이 필요한지는 알 수 없다. 그 순간 모든 인간들이 살고 있는 것은 그들이 자기 자신을 걱정하기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에 사랑이 있기에 살아가는 것임을 깨달았다. 내가 하루 하루를 살아가면서 힘들고 지치다가도 나를 사랑해주는 가족과 친구들을 생각하면 한결 기분이 나아지고...나에게…(drop)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글입니다.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은 것은 세몬이 자신을 도와주고, 마트료나가 저녁을 차려 주었던 그 때였다.5사람은무엇으로사는가N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Download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_2018648.hwp( 77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레포트/인문사회
5사람은무엇으로사는가N
미하일은 세몬의 집에서 구두 수선 일을 배워 함께 일하고 지내면서 딱 세 번 웃게 되는데, 그 때마다 하느님의 질문을 하나씩 깨달은 깨달음의 웃음이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