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퍼러스 클럽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21:19
본문
Download : 엠퍼러스 클럽을 보고.hwp
키팅 선생이 아이들에게 “현재를 즐겨라, 인생을 독특하게 살아라”를 강조하며 규격화된 학교교육에 점점 획일화되어 가는 아이들에게 개성을 심어주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헌더트 선생은 그만의 영예, 도덕, 삶의 지표 그리고 미덕을 지향하며 학생들에게 결과보다는 과정의(定義) 중요성을 가르치고, 각자가 올바른 인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었다.엠퍼러스클럽 , 엠퍼러스 클럽을 보고..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엠퍼러스 클럽을 보고.hwp( 53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엠퍼러스클럽
순서
자신만의 교육철학을 고수하며 학생들에게 좀 더 나은 environment을 보여주며 길을 가르쳐주고자 했던 헌더트 선생의 캐릭터는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의 키팅 선생의 모습과 흡사하다.
첫째는 올바른 학교 교육의 중요성이다.


엠퍼러스 클럽을 보고..
본 자료는 영화 엠퍼러스 클럽을 보고 작성한 영화평입니다.
키팅 선생과 헌더트 선생을 나름대로 비교해 보면서 그럼 과연 이 영화가 우리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결국 학생들에게 올바른 교육과 인성을 가르쳐야 할 학교가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부추기며 그들로 하여금 더더욱 경쟁심을 유발시키고 있따 또한 요즈음에는 스승과 제자라는 말이 어색하고 벌써 오래 전 이야기로 변해 버린 듯 하다. 우리는 그 낙오자를 잘 이끌어가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입시 위주의 교육에 물들어 있는 많은 학교들은 오히려 학생들을 우열반으로 나누어 공부 잘하는 아이에게만 더 큰 관심을 쏟는다. 헌더트 선생은 아이들에게 단지 그가 알고 있는 지식만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교실에서 낙오자가 될 수도 있었던 벨이 학교와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인격적인 방법으로 인내심을 갖고 그를 최대한 신뢰하며 지도하였다. 어디에서나 낙오자는 생기게 마련이다.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는 이들이지만 이 영화는 헌더트 선생님을 통해 내게 몇 가지 다른 점을 보여주었다. 수십 년 사이에 우리나라의 교육 열풍은 실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수준이 되어 버렸고, 늘어나는 학생 수를 감당할 수 없는 교육자들은 좁은 공간, 한…(투비컨티뉴드 )
설명
본 자료는 영화 엠퍼러스 클럽을 보고 작성한 영화평입니다. 이 둘은 모두 나름대로의 이상을 갖고 학생들에게 그 꿈의 날개를 달아주고자 하였지만 모두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돼 버리고 마는 공통점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