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5:23
본문
Download : 광고론.docx
(사진:애니콜)
- 서비스광고
호텔, 운송회사 등 서비스 기업이 행하는 광고. 수리, 배달, 상담 등 상품판매에 관련되어 제공되는 서비스의 광고도 서비스 광…(drop)
Download : 광고론.docx( 64 )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광고론경영경제레포트 , 광고론 기발한광고 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 유머소구 공포소구 위협소구 성적소구
설명
순서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레포트/경영경제
광고론,,기발한광고,,마케팅관리,,소비자행동,,유머소구,,공포소구,,위협소구,,성적소구,경영경제,레포트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광고론
다.)
목차
1. 광고란
2. 광고의형태
3. 다양한 광고
1.광고란
광고란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네이버 백과사전-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
-1963년 미국marketing 협회-
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의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
2.광고의 형태
광고는 대상의 종류, 방법, 매체, strategy, 목적/내용, 광구주체, 광고객체, 광고 대상, 광고 상품의 속성, 광고지역, 광고시점 등등 에따른 분류를 할수있으며, 광고는 어떻게 분류하느냐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
1)광고하는 대상의 종류에 따라서,
기업PR광고, 제품광고, 서비스 광고, 공익광고로 나눌수 있음.
- 기업PR광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Product ad`와는 달리, 기업의 능력, (시장에서의 위치), 사회적으로 유용한 활동 등을 알림으로써 기업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광고를 의미한다
(사진:삼성전자, 또하나의 가족)
- 제품광고
제품의 특징, 크기, 사용법,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는 이성적 소구방법을 사용한 광고. 직접적 反應(반응)을 기대하는 광고이다.
(사진:애니콜)
- 서비스광고
호텔, 운송회사 등 서비스 기업이 행하는 광고. 수리, 배달, 상담 등 상품판매에 관련되어 제공되는 서비스의 광고도 서비스 광고이다. 목차
목차
1. 광고란
2. 광고의형태
3. 다양한 광고
본문내용
2.광고의 형태
광고는 대상의 종류, 방법, 매체, strategy, 목적/내용, 광구주체, 광고객체, 광고 대상, 광고 상품의 속성, 광고지역, 광고시점 등등 에따른 분류를 할수있으며, 광고는 어떻게 분류하느냐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
1)광고하는 대상의 종류에 따라서,
기업PR광고, 제품광고, 서비스 광고, 공익광고로 나눌수 있음.
- 기업PR광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Product ad`와는 달리, 기업의 능력, (시장에서의 위치), 사회적으로 유용한 활동 등을 알림으로써 기업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광고를 의미한다
(사진:삼성전자, 또하나의 가족)
- 제품광고
제품의 특징, 크기, 사용법,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는 이성적 소구방법을 사용한 광고. 직접적 反應(반응)을 기대하는 광고이다.
(기업은행 2010서울경게광고대상/금융최우수상-ATM수수료무료서비스가 눈에 확들어옴, 연예인비용X)
- 공익광고
기업이나 단체가 공공봉사 즉 건강증진, culture활동의 원조,교육environment의 조성 등 공공복지의 향상을 주제로 행하는 광고.
(2008공익광고제대상-종이의 한 면만을 사용하는 것은 이에 희생된 나무의 절반을 버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