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instance(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0:09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사례.doc
[국내기업 마케팅instance(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instance(사례)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사례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 신제품사례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사례.doc( 32 )
국내기업,마케팅사례,새로운,획기적,사고,신제품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새로운%20획기적%20사고의%20신제품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83%88%EB%A1%9C%EC%9A%B4%20%ED%9A%8D%EA%B8%B0%EC%A0%81%20%EC%82%AC%EA%B3%A0%EC%9D%98%20%EC%8B%A0%EC%A0%9C%ED%92%88%EC%82%AC%EB%A1%80_doc_01.gif)
[국내기업 마케팅instance(사례)] 새로운 획기적 사고의 신제품instance(사례)
장기 경기침체에 IMF한파까지 겹치면서 극도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일깨우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주로 靑少年(청소년) 층을 상대로 한 제품에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품들은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유행을 타게되면 의외로 큰 매출실적을 올릴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음.
o 지킴이가방
- 국제상사 프로스펙스는 경고등(일명 반짝이)과 호루라기(삑삑이)를 달아 교통사고나 치한으로부터 학생들이 보호 받을 수 있는 `지킴이가방`을 선보임. - 이 가방에 부착된 `반짝이`는 어두운 밤길을 갈 때 작동시키면 불빛이 나와 보행자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한 것이고 `삑삑이`는 위급할 때 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패션미를 곁들여 액세서리 같이 보이도록 함.
o 신기능 헤드폰카세트 `아하프리 3탄`
- LG전자는 무선전화기식 충전기에 스피커를 달아 밖에서는 헤드폰카세트, 집에서는 미니콤포넌트처럼 들을 수 있는 헤드폰카세트 `아하프리 3탄(모델명:AHA-RX11M)`을 판 매. - LG는 이 제품에 대해 헤드폰카세트와 미니콤포넌트를 하나로 합쳐 들고 다닐 때는 이어폰으로, 집에서는 충전기스피커를 통해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라고 說明(설명) .
o 메탈넥타이 `소노스`
- 연말연시 신세대들을 위한 메탈(금속)넥타이 `소노스`도 이러한 상품군에 속하는데 이 제품은 넥타이에 금속과 가죽 등 특이 소재를 섞어 패션성을 높인 아이디어 상품. - 매듭을 만들 필요없이 가는 줄을 목에 걸고 금속으로 된 매듭 부분을 잡아당겨 조정하는 편리성이 돋보임. - 업계의 한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는 IMF로 움츠려든 소비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며 `남다른 것을 갖고 싶어하는 靑少年(청소년) 층에게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함
기업은 외부環境과의 부단한 상호작용의 연속이다. IMF상황에서도 기업은 계속 제품을 판매하고 성장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를 위해 環境change(변화)에 適應하면서 소비자가 구매해 …(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