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카피]광고목표(目標)와카피strategy,카피의작성과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8:34
본문
Download :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hwp
.
그러나 카피는 `판매를 위한 글이기는 하되 그 이상의 무엇`이 있다아 카피는 광고인 스스로가 내는 목소리일 수도 있다아 카피는 하나의 상품을 자랑하고 노골적이고도 멋있는 말로써 그 상품의 advantage(장점) 을 소리쳐대거나 경쟁제품을 비평하는 말, 사치스런…(To be continued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카피]광고목표(目標)와카피strategy,카피의작성과strategy
[광고카피]광고목표(目標)와카피strategy,카피의작성과strategy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B9%B4%ED%94%BC%5D%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EC%B9%B4%ED%94%BC%EC%A0%84%EB%9E%B5,%EC%B9%B4%ED%94%BC%EC%9D%98%EC%9E%91%EC%84%B1%EA%B3%BC%EC%A0%84%EB%9E%B5_hwp_01.gif)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B9%B4%ED%94%BC%5D%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EC%B9%B4%ED%94%BC%EC%A0%84%EB%9E%B5,%EC%B9%B4%ED%94%BC%EC%9D%98%EC%9E%91%EC%84%B1%EA%B3%BC%EC%A0%84%EB%9E%B5_hwp_02.gif)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B9%B4%ED%94%BC%5D%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EC%B9%B4%ED%94%BC%EC%A0%84%EB%9E%B5,%EC%B9%B4%ED%94%BC%EC%9D%98%EC%9E%91%EC%84%B1%EA%B3%BC%EC%A0%84%EB%9E%B5_hwp_03.gif)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B9%B4%ED%94%BC%5D%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EC%B9%B4%ED%94%BC%EC%A0%84%EB%9E%B5,%EC%B9%B4%ED%94%BC%EC%9D%98%EC%9E%91%EC%84%B1%EA%B3%BC%EC%A0%84%EB%9E%B5_hwp_04.gif)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B9%B4%ED%94%BC%5D%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EC%B9%B4%ED%94%BC%EC%A0%84%EB%9E%B5,%EC%B9%B4%ED%94%BC%EC%9D%98%EC%9E%91%EC%84%B1%EA%B3%BC%EC%A0%84%EB%9E%B5_hwp_05.gif)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B9%B4%ED%94%BC%5D%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EC%B9%B4%ED%94%BC%EC%A0%84%EB%9E%B5,%EC%B9%B4%ED%94%BC%EC%9D%98%EC%9E%91%EC%84%B1%EA%B3%BC%EC%A0%84%EB%9E%B5_hwp_06.gif)
다. 즉 올바른 의미의 광고란 소비자 집단을 교육하는 힘인 동시에 사회변화에 influence(영향)을 끼치는 도구의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 이면에 판매욕구를 지니지 않는 광고란 없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많은 광고물을 보면 판매를 목적으로 한 메시지가 명백히 드러나지 않을 수도 있다아 이를테면 우리가 흔히 `기업광고`라 부르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인지도를 높이거나 호의도를 제고하기도 하고 예상되는 어떤 부정적인 이미지를 없애는 목적을 지니는데 이러한 광고들은 일반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직접적인 goal(목표) 를 가진 것은 아닐것이다.
즉 카피는 협의적으로 광고문안 자체보다는 광고의 위치를 marketing 활동의 전체적인 흐름에 놓고 파악되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광고카피]광고목표(目標)와카피strategy,카피의작성과strategy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 ,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의작성과전략.hwp( 45 )
[광고 카피] 광고goal(목표) 와 카피전략(戰略) , 카피의 작성과 전략(戰略)
목차
* 광고 카피
Ⅰ. 카피란 무엇인가?
Ⅱ. 광고goal(목표) 와 카피 전략(戰略)
Ⅲ. 카피의 작성
Ⅳ. 카피 전략(戰略)
1. 소구 타깃
2. 메시지
3. 特性(특성), advantage(장점)
4. 퍼스낼리티
5. 카피 전략(戰略) 의 전개방식
6. 카피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광고 카피
(1) 카피란 무엇인가 ?
카피(copy)라는 말은 광고용어로 사용될 경우 크게 세 가지 의미로 나뉘어진다. 그들은 광고를 `한 개인으로 하여금 어떠한 생각 또는 행동을 갖게끔 함으로써 보수를 받게 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보는 데는 이의가 없다. 따라서 상품의 구매란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의 한 가지 결과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이처럼 광고를 단순한 `판매기술` 로 definition 한 데 마주향하여 는 이론(理論)이 많이 있지만 분명한 사실은 모든 광고카피의 목적은 결국 판매에 있다는 점이다. 첫 번째는 광고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 두 번째는 광고에 쓰여져 읽히는 요소, 즉 말이나 문자로 표현되는 모든 것, 세 번째는 광고의 본문, 즉 보디 카피(body copy)라고 부르는 부분이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인쇄광고의 경우 카피를 `어떠한 매체를 통해서든 나타나는 모든 활자화된 메시지`라고 하고 텔레비전의 경우 `TV커머셜에서 영상과 함께 나타나는 언어가 카피`라고 말한다.